(주)엘에스이브이코리아(LS EV Korea) - LS그룹의 고전압커넥터 회사. 주요제품 매출 연봉 채용 정보

자동차 2차사, 연매출 660억의 작은 규모임에도 불구하고 기업분류상 대기업

튼튼한 안정성과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진정한 대기업으로 성장할 회사

친환경 자동차의 주요부품인 고전압커넥터의 선두주자

(주)엘에스이브이코리아(LS EV Korea)입니다 

 

 

(주)엘에스이브이코리아는 2017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짧은 업력에 매출도 660억(IFRS 연결 2,100억)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엘에스이브이코리아는 대기업입니다. 대기업인 이유는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인 LS그룹에 소속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기업집단(그룹)이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으로 지정되면 자산규모나 연매출 등에 상관없이 그 그룹에 소속된 회사는 대기업으로 분류됩니다.

 

(주)엘에스이브이코리아의 역사는 짧습니다. 그래서 회사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모회사인 (주)LS전선과 이들이 속해있는 LS그룹을 같이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LS그룹의 공식적인 출발은 2003년입니다. LG그룹에서 (주)LG전선, (주)LG산전, (주)LG니꼬동제련 3개사를 중심으로 LG전선그룹으로 분리되었다가 2년뒤인 2005년 LS그룹으로 이름을 바꿉니다. 그리고 그룹내 모든 회사들의 사명도 LG를 떼어내고 LS란 이름을 붙입니다. (참고로 LG는 Lucky Goldstard의 약자이고 LS는 Leading Solution의 약자입니다.)

 

현재 LS그룹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LS그룹의 지주사는 (주)LS입니다. 그리고 그룹의 가장 중심회사는 (주)LS전선이고 (주)LS EV Korea(엘에스이브이코리아)는 2017년에 (주)LS전선에서 분리된 자회사입니다. (따라서 위 그림에는 (주)엘에스이브이코리아가 표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LS그룹의 주요 회사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LS전선 : 전선 케이블 전문 회사. 1962년 (주)한국케이블공업으로 설립, 1969년 (주)금성전선, 1995년 (주)LG전선, 2005년 (주)LS전선으로 사명 변경.

 (주)LS ELECTRIC :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 기업. 1974년 (주)럭키포장으로 설립, 1987년 (주)금성산전, 1995년 (주)LG산전, 2005년 (주)LS산전으로 사명을 바꿨다가 2020년 현 사명으로 변경.

 (주)LS-Nikko동제련 :  전기동을 포함한 금속 소재 기업. 1936년 (주)조선제련으로 설립, 1982년 (주)럭키금속, 1995년(주)LG금속, 2005년 현 사명으로 변경. 

 (주)LS엠트론 : 트랙터와 사출기 등 생산. 2008년 (주)LS전선에서 (주)LS엠트론으로 분리 출범. 스위치나 램프 등의 자동차 전장부품을 만드는 (주)LS오토모티브는 이 (주)LS엠트론의 자회사입니다.

 (주)가온전선 : 국내 최조의 전선회사. 1947년 (주)국제전선공업으로 설립, 1996년 (주)희성전선, 2004년 LG전선그룹에 편입되며 (주)가온전선으로 사명 변경.

 (주)E1 : 국내 최대 LPG기업. 1984년 (주)여수에너지로 설립, 1991년 (주)호유에너지, 1996년 (주)LG칼텍스, 2004년 (주)E1으로 사명 변경하며 LG전선그룹에 편입.

 

 

 

(주)엘에스이브이코리아의 제품은 크게 자동차분야와 ESS분야로 나누어집니다. 그 중 자동차분야의 비중이 훨씬 크고, 자동차분야로는 고전압커넥터와 배터리부품, 와이어링하네스, 충전용하네스 등이 생산되는데 이 중 고전압커넥터의 비중이 가장 큽니다. 

 

결국 (주)엘에스이브이코리아는 (주)LS전선이 2000년대 중반부터 개발, 생산해온 전기차용 고전압커넥터를 전문 생산하고자 2017년에 분리, 설립된 회사입니다. 따라서 (주)엘에스이브이코리아는 xEV용 고전압커넥터 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전압커넥터는 xEV에 들어가는 보조장치들의 전원접속용부터 구동모터 전원접속용 200A급까지 만들고 300A 고용량까지도 개발하였습니다.

 

 

 

설립된지 얼마 안됐지만 연봉이나 근무 환경은 모기업인 (주)LS전선의 영향을 받아 좋은 편입니다. 중소기업급의 작은 규모임에도 불구하고 중견회사 이상의 연봉과 복지, 근무환경이 제공되고 아직 초기라 좀 바쁘기는 하지만 워라밸도 나쁘지 않습니다. 

 

더욱이 근무지도 군포에 위치하여 서울에서도 출퇴근이 쉽고 기타 수도권 모든 지역과 접근성이 좋은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LS그룹을 기반으로 안정성이 확보되어 있고 미래 환경차 시장 확대에 따른 성장성도 매우 강한 회사입니다. 사세 확장에 따라 인원 충원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입사의 기회가 많이 주어지는 회사이므로 자동차 전장분야에서 경력을 쌓으신 분들이 미래를 투자하기에 좋은 회사라 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